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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면의 빛을 찾는 여행/우주가 주는 힌트

2024년에 지구는 대전환을 이룹니다. (새로운 지구) - 바샬 (2023년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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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트로 -

 

그래서 제가 이야기 하는 아이디어는..

당신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움직이는 특정 주파수에 있을 때,

당신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항해할때, 

당신이 살고싶어하는 세계를 대표할 수 있는 행동을 취할 때,

당신은 그런 방향으로 향합니다.

그래서 당신이 논하는 파괴의 개념을 경험하지 않는 지구에 도착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도 그런 행동을 취할 수 있는 생생한 예시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우리가 지금 하는 것처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사람들에게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도 이러한 정보를 자신의 삶에 적용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은 그들이 다른 버전의 지구로의 변화(쉬프트)를 경험하는 방식에 차이를 주기도 하지만 모두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그들이 어떤 결정을 할지는 우리가 정할일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들의 길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질문자:

현실에 관해서 이야기하면, 바샬은 시뮬레이션 이론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하나요?

우리가 모두 꿈 속에 있는 것이라던지 이게 마야라던지, 그런 것들 말이에요.

 

다릴(바샬):

그래요. 바샬은 이것이 시뮬레이션이라고 말해요. 하지만 우리의 시뮬레이션이며 외부에서의 시뮬레이션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우리 자신이 이 시뮬레이션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물리적 현실(3D)은 의식의 투사이며 환상입니다. 바샬은 기본적으로 영혼이 우리의 자연스러운 상태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지금 그곳에 있으며 결코 그곳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영적 현실에서 물리적 현실로 간다는 것은 오해입니다. 당신은 영적 의식의 일부를 현실이는 유형의 꿈, 시뮬레이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대부분은 여전히 영적인 상태에 있으며, 여전히 영적인 상태에 있음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자신의 일부를 물리적이고 비물리적인 구성요소로 나누었습니다.

그 중 비물리적인 마음을 "상위의 마음"이라고 하며, 물질적 현실에서 물질적 마음을 안내하는 비물질적인 우리 자신의 일부로 인식합니다. 그래서 이것은 마치 우리가 우리 자신(영혼)을 물질적인 요소와 비물질 요소로 나누어, 비물질인 부분이 물질적인 부분을 가이드 하도록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물질적인 부분은 물질 세상의 계곡에 있으며, 상위의 마음(비물질 부분)은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물질 부분은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고, 우리의 경로가 무엇인지 몰 수 있기에 올바른 길을 안내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만약 그 안내를 무시한다면 산의 주변을 볼 수 없거나 어디로 발을 디디는지 알 수 없기에 곳곳의 구멍들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우리의 상위자아와 비물질적인 의식과의 관계를 형성하여 전체로써 기능하고 전체적인 방식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바샬은 물리적인 마음에만 의존하고 우리 인생의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우리의 일부인 "안내"를 배제한다면 우리는 글자 그대로 "어리석은 사람(halfwits)라고 말합니다.

 

질문자: 

이것은 비디오 게임에서 캐릭터를 조작하는 것과 매우 유사하군요. 우리는 전체 보드를 보고 전체 세계를 보는 반면 캐릭터는 그의 몇 발 앞밖에 보지 못하니까요.

 

다릴(바샬):

그렇습니다.

그리고 이 경우에는 캐릭터 자체도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캐릭터는 플레이어 의식의 프로젝션(투사)이기 때문인입니다.

그것이 영혼의 본질입니다. 영혼의 본질은 투영입니다. 

영혼을 분할하더라도 의식적인 존재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다시 말하자면, 바샬은 우리가 본질적으로 영혼 안에 있지만 우리가 영혼 안에 없다는 꿈을 꾸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가 누구인지 잊어버리는 경험을 통해 다른 시각으로 우리가 누군인지를 발견해내는 시뮬레이션을 스스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바샬에 따르면 창조의 과정이 계속해서 존재의 구조를 확장하며 진행되지만, 그 구조 자체는 영원히 변하지 않습니다. 그게 그겁니다. 우리는 시뮬레이션과의 관계, 경험 및 관점을 계속해서 변화해가는는데, 그것이 바로 창조가 실제로 확장되는 방식입니다.

 

질문자: 

당신에게 이 질문을 하고 싶은데, 저의 뇌 속의 우리 작은 컴퓨터들는 이해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생각하는 개념이 있습니다.

제가 푹 빠져 있는 개념이기도 한데요, 모든 것이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는 개념입니다.

즉, 우리 모든 삶, 과거와 미래 그리고 현재가 모두 정확히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우리가 이 삶에서 무언가를 한다면, 그것은 우리의 관점을 바꾸기 때문에 '파장'이라는 것이 발생하죠. 이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다릴(바샬):

바샬이 종종 사용하는 매우 간단한 비유 중 하나는 TV 프로그램입니다. TV 프로그램을 보고 있는 동안, 동시에 수십 개의 다른 프로그램이 재생되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당신은 그것들을 모두 보지 못합니다. 채널을 변경하면 다른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시청하던 프로그램이 여전히 (볼 수는 없지만)재생 중이라는 의미입니다. 단 하나의 TV 세트만 있고, 모든 프로그램이 동시에 재생되어야 한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특정한 진동 주파수에 맞춰진 것만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주파수를 변경하면, 다른 채널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조잡한 방식으로 말하자면, 그것이 현실이 어떻게 구조화되어 있는지에 대한 바샬의 설명입니다. 단 하나의 TV 세트가 있고, 모든 프로그램이 재생되며, 모든 것이 여기와 지금에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의식과 존재의 주파수를 어떤 방식으로든 변경하면, 다른 프로그램으로 채널이 변경됩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변화와 시간과 공간이라는 개념이 포함됩니다.

 

또 다른 유사한 비유는 필름스트립(영사 슬라이드)의 개념입니다. 우리는 영화 산업에 대하여 알며 필름스트립(영사 슬라이드)이 여러 프레임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이 필름스트립(영사 슬라이드)를 영화 스크린에 투영할 때 한 번에 한 프레임만 보입니다. 그러나필름 스트립을 가지고 와서 "봐요, 모든 프레임이 모두 여기에 있어요. 모든 프레임이 동시에 존재합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객은 한 번에 한 프레임만 보게 됩니다. 왜냐하면 나는 프로젝터 빛을 한 번에 한 프레임씩 투사하고 영화 스크린에 그림자를 비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시뮬레이션입니다. 그런데 그 하나의 프레임에는 아무런 움직임도, 경험도, 자각도 없습니다. 그러나 프레임의 일련을 만들면, 움직임과 변화, 성장의 환상을 만들어냅니다. 그리고 탐구, 풀어나가는 이야기가 생깁니다. 바샬은 기본적으로 인식이 그런 식으로 동작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식이 바로 프로젝터 빛이며, 그것은 초당 수십억 번씩 다른 프레임으로 변화하면서, 시간과 공간의 연속성을 만들어내는 이 부드러운 환상을 만들어냅니다. 그래서 우리는 프로젝터이며, 모든 프레임은 동시에 존재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진동 상태, 의식 상태, 지각이 어떤 프레임에 빛을 비추고 있는지가, 우리가 물리적 현실이라고 부르는 아이디어의 전개를 어떻게 경험하는지를 결정합니다.

 

질문자: 

실제로 이것을 이해하기에 단순하고 좋은 설명입니다. 제 뇌는 완전히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기본적인 것, 즉 당신이 말한 것처럼 조잡하고 조잡한 예제로, 제가 질문하기 전에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그냥 그렇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따라서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수십억 가지 일들이 일어나고 있지만, 그것들은 제가 그것에 에너지를 집중하든지 아니든지 여전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가 있는 잔디밭 밖에서는 내 관점이 미치지 못하는 땅 속에서도 엄청난 우주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죠?

 

다릴(바샬):

그래요, 하지만 당신은 현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공통된 개념을 준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여기에는 집단적인 수준과 개인적인 수준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수준에서는 우리는 개인적인 존재로서 주로 우리가 집중하는 것을 경험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인식하는 세계나 사건들에 집중하고 있지 않더라도 우리 의식의 일부가 모든 사건이 동시에 일어날 수 있다는 아이디러를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우리가 개인적으로 경험하는 경험 이외에도 다양한 현상들이 일어나고 있다는 개념을 우리 의식의 일부는 동의한다는 의미입니다) 때때로 집단적인 수준의 현상들에 대하여 알지 못하거나 의식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그것은 우리가 한 전체적인 합의의 일환입니다. 마치 나는 체스를 하는 데 동의했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나는 체스의 규칙에 따라 게임을 진행할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다른 종류의 조각을 가질 수 있고, 그것들은 다른 재료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나는 내 전략을 가지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는 내 방식으로 체스 게임에 참여하고 있고, 다른 사람들도 그들 고유의 방식으로 자신의 조각과 전략으로 체스 게임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질문자: 

관찰자가 어떻게 우리의 현실을 만들거나 영향을 미치는지 바샬의 견해를 이야기해주세요.

 

다릴(바샬):

우리가 현실을 창조하고 있다는 개념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과 우리의 위치에 대해 믿는 것을 기반으로 우리의 경험을 창조합니다. 따라서 관찰자 효과는 실제로 물리적 현실 기능에서 관찰자의 역할과 같이 거울처럼 우리가 내보내는 것을 우리에게 되돌려줍니다. 양자 물리학이 이해하기 시작한 바에 따르면, 우리가 경험하는 것에 참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객관적인 것이 아니라 주관적인 것입니다.

 

특정한 관점, 특정한 믿음 체계를 가질 때,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그것뿐입니다. 우리가 믿음을 바꾸면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다층적인 홀로그래픽입니다. 우리가 말했듯이 모든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그러나 그 중 99%는 우리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주파수를 변경하지 않는 이상 마찬가지입니다. 마치 TV 채널을 변경하는 것처럼, 주파수가 바뀔 때 우리는 항상 여기에 있었던 다른 것을 얻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같은 파장에 없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볼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그 채널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경험하고자 하는 테마에서 우리가 경험하기를 원하는 것이나 실제로 진실이라고 믿는 것에 따라 관찰하는 대로 채널이 결정됩니다.

 

질문자: 

양자 얽힘에 대해 조금 더 설명해 줄 수 있나요? 이것이 우리 모두의 연결성을 나타내는 예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 연결성을 부인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결국 이는 분리라는 잘못된 개념에 대한 반증이 될 수 있을까요?

 

다릴(바샬):

정확히 그렇습니다. 이것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디어 중 하나인데, 양자 역학에서, 어떤 면에서는 아인슈타인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아인슈타인은 "멀리 떨어진 곳에서 미묘한 행동(spooky action)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두 입자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하나에 영향을 주면 다른 하나에도 자동으로 영향을 줍니다. 이 정보가 하나의 입자에서 다른 입자로 전달되기에는 빛보다 빠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인슈타인이 제기한 관점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양자 얽힘은 원거리 행동을 증명하지 않습니다. 바셀의 관점에서 보면 얽힘은 거리가 의미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분리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으며, 우리는 분리라는 경험을 만들 수 있지만, 이것은 환상입니다. 따라서 물질이 그렇게 얽혀 있는 유일한 방법은 실제로 동일한 장소에서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이게 영향을 미친다"고만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이 정보가 어떻게 전달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몇광년 거리의 이동하는 입자에서 순식간에 다른 입자로 정보를 수신하고, 다른 입자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게 됩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이것은 오해입니다. 저는 오히려 얽힘은 거리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거리는 우리의 착각이며, 입자들이 실제로 지금 여기에 있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한 입자가 다른 입자에 영향을 미치면 거리가 처리되는 것이 없습니다. 정보가 즉시 교환되는데, 이는 그 입자들이 실제로 동일한 장소에서 동시에 공존하기 때문입니다.

 

질문자: 

그것은 본질적으로 시간과 공간이라는 것이 사실상 존재하지 않음을 증명하는군요.

 

다릴(바샬):
그렇습니다. 경험은 있지만, 우리의 착각, 우리의 의식의 투사로부터 별도로 존재하는 것은 없습니다. 단지 현실을 경험하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존재하는 곳이 아닙니다. 이것이 과학자들이 찾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것에 대한 통합된 이론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이를 위해 그들은 감소적인 연습을 통하여 다양한 현상을 단순화하여 모든 것을 설명하는 기본 원리를 찾으려고 합니다. 이것을 위해서는 시간과 공간도 함께 줄여나가야 합니다.

 

바샬의 관점에 따르면, 시간과 공간은 이러한 단일한 원칙을 찾는 과정에서 반드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공간을 최소한의 표현으로 줄이면, 우리는 단일 차원밖에 없는 지점에 도달하게 됩니다. 시간을 줄여나가면, 우리는 이러한 방식으로 단일하고 시간이 없는 순간에 도달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는 이 차원을 "여기"이라고 하고, 시간이 없는 순간을 "현재"라고 합니다. 이렇게 모든 것이 실제로 단일한 지점과 단일한 순간으로 축소 가능하다면, 우리가 여러 지점과 여러 순간으로 경험하는 모든 것은 사실 같은 순간과 같은 장소의 다른 관점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시간과 공간을 이러한 관점으로 보면, 실제로 평행 현실을 설명해줍니다. 왜냐하면 시간과 공간의 감각은, 여러 위치에 있을 수 있다는 아이디어와 여러 시간에 존재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 중 각각의 순간은 다른 현실이며, 이는 단일한 순간의 다른 관점일 뿐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단일한 장소와 단일한 순간만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는 평행 현실이며 다른 순간과 다른 장소를 나타낼뿐입니다. 이해가 가시나요?

 

질문자: 

그 말은 이해됩니다. 이해됩니다. 모든것은 즉각적이라는 말이고 따라서 두 입자와 얽힘에서 공간이나 시간이 없다는 것이죠? 임사체험자들과 이야기할 때, 그들이 저편에 있을 때, 그들은 의식속에서 마음 속으로 질문을 하면, 필요한 모든 정보가 즉시 다운로드된다고 합니다. 그들은 "양자 물리학을 이해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것을 거의 항상 다시 가져오지는 않습니다.

 

다릴(바샬):

왜냐하면 이 모든것은 과정에 관한 것이기 때문이죠. (하하)

 

질문자: 

맞아요. 그런 그 족에서는 모든것이 즉각적이었어요. 이해하시죠?

 

다릴(바샬):

네, 그래요. 사후체험에는 시간이 없습니다. 지연 시간이 없습니다. 시간과 공간을 같은 이곳과 같은 방식으로 경험하지 않습니다. 다른 곳에 있다고 생각하는 즉시 그곳에 있습니다. 어떤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즉시 그것을 알게 됩니다. 시간 지연이 없습니다. 그것이 물리적 현실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과정을 경험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새로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영적으로는 모든 것이 이미 존재하기 때문에 모든 것에 즉시 액세스(진입/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일한 방식으로 놀라거나 발견을 경험할 수 없습니다. 물리적 현실 경험의 이점은 우리가 놀라고,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다른 관점에서 사물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질문자: 그

래서 여기 지구에서는 티켓을 사고, 비행기를 타고 이탈리아로 가서 젤라또를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저 반대편에서는 그것이 그냥 있는거군요.

 

다릴(바샬):
당신이 위가 있을 경우에 이미 당신의 위 안에 있습니다. (하하)

 

질문자: 

하지만 아마도 그것이 탐험의 과정, 시간과 공간, 걷기와 즐기는 과정이예요.

 

다릴(바샬):

거기에 가치가 있어요. 그리고 그 경험들이 풍요로워지고요.


질문자: 

맞아요. 무언가를 즉시 얻는 것과 다를거예요.

다릴(바샬):

그래요.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즉시 얻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종종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을 즉시 얻고나면 더 이상 할것이 없습니다.

질문자: 

내 아이들 세대처럼요. 모든 콘텐츠가 손끝안에 있지만, 저 때는 블록버스터(DVD대여점)에 가야 했어요. 영화를 빌릴려면 직접 가야 했고, 만약 그 영화가 없다면 볼 수 없었어요. (하하하)

 

다릴(바샬):

그래도 지금 어린 세대들도 여전히 버튼을 눌러야 해요.

 

질문자: 

지금은 아직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하지만 100년 내에는 거의 자동으로 제공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릴(바샬):

그렇지만 다시 말하지만, 그런 변화가 여전히 당신이 육체적인 삶을 살고 있다는 사실을 없애지는 않습니다. 여기에서 일어나는 일들과 영적 영역에서 일어날 것과는 여전히 다른 종류의 일들이 있습니다.

 

질문자: 

바샤르는 실제로는 양자 물리학의 원리를 영적 발전이나 이해에 적용하는 실천적인 방법을 말해주나요?

 

다릴(바샬):

그는 모든 것을 그가 "공식"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단순화합니다. 이 5단계의 지침서라고 할 수 있는 것은, 그가 말하기를, 이미 우리가 물리적 현실 경험을 창조하는 데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쨌든, 그는 우리가 이미 하고 있는 것을 밝혀줌으로써 우리가 더 의식적으로 그것을 할 수 있도록 해주고, 더 인식적으로 삶을 탐색하고 원하는 것을 창조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우리가 선호하지 않는 다양한 경험을 하는 것과는 달리, 우리가 그것을 무의식적으로 하지 않고, 그것을 하기 위한 일종의 대략적인 것입니다. 이러한 공식, 공식의 다섯 단계는 간단한 수준에서는 우리가 각 부분을 더 깊이 들어갈 수 있지만 여기서 말하기에는 길어질 것 같습니다.

 

질문자: 

이 다섯 스텝에 대하여 깊이 있는 대화는 다른 화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여기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더 알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그 내용에 대하여 링크를 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https://amzn.to/3Ge7bQV)

 

자, 재미있는 얘기를 좀 해보죠. 이거 재밌어요. 저는 영화 관련 얘기도 해볼 거예요. 재밌을 거예요. 만델라 효과에 대해 알고 있는데, 최근 양자 물리학자들과 그 개념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여러 사람들의 기억 중 적어도 하나 또는 두 가지의 예를 집어낼 수 있어요. 예를 들면 에드 맥마혼이 퍼블리셔스 클리어링 하우스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퍼블리셔스 클리어링 하우스에 따르면, 에드 맥마혼은 그들의 회사에 몸담은 적이 없었습니다. 미친 것 같죠? 바샬의 관점에서의 만델라 효과에 대해 얘기해 줄 수 있을까요? 이 현상은 무엇인가요?

 

다릴(바샬):

네, 실제로 기억이 실패할 수 있는 경우 외에도 만델라 효과는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네, 저는 만델라 효과를 믿습니다.

바샬의 관점에서 만델라 효과는 현재를 변경할 때 실제로 과거도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심지어 집단적 수준에서도 해당 집단이 현재를 어떤 방식으로든 변경하는 경우, 해당 집단의 과거도 변경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과거로 기억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왜냐하면 과거도 변경이 가능하며, 현재의 변경을 설명하려면 현재에 존재하는 변경을 정당화화하는 과거가 존재해야하며, 자신이 과거에 경험한 기억과는 다른 현재에 맞는 과거를 기억해야 합니다.

그래서 과거는 언제나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보고 있는 역사 역시 항상 이런 식으로 변화해 왔습니다.

오분전의 과거는 변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여기의 우리를 정당화하기 위하여 항상 그런 방식이었어야 했습니다.

 

우리의 의식이 확장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동시에 다중의 현실이 존재한다는 것을 집단의식에 포함할 수 있는 정도로 충분히 확장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다른 사람들이 다른 현실의 일부(기억들)를 유지하면서 자신이 기억하는 역사와 다른 역사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포함된 현실에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과거가 실제로 무엇이었는지에 대해 정직하게 불일치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두 가지 과거 모두 사실이고 진실이기 떄문입니다.

 

우리는 평행 현실에서 지금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우리의 역사가 아니지만 우리의 과거일 수도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그 기억의 일부를 보존할 것이고 현재의 새로운 역사와 그것들을 비교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의 의식은 현실이 무엇인지에 대한 두 개 이상의 아이디어를 포함할 수 있는만큼 확장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만델라 이펙트는 의식 확장의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비슷한 것입니다.

 

다른 표현으로는 데자뷰가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상황에 익숙함을 느낀다는 것입니다. 내가 이전에 이것을 이미 한 것 같다는 느낌 외에도, 미래에 무엇이 일어날지 미리 감지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그것을 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당신이 다른 버전의 당신이 이미 그것을 했을 수 있는 평행 현실로 미끌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 버전과 연결되는 것이죠. 하지만 그 현실은 당신의 경험보다 한 달 혹은 한 해 앞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현실이 그 평행 현실을 따라 따라잡을 때, 그 특정 상황의 데자부를 경험할 때 당신은 평행 현실에 연결되고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의식이 확장되었기 때문입니다.

 

왜 이 상황이 익숙하게 느껴지는지 궁금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래가 무엇이 일어날지를 아는 것처럼 왜 느껴지는지도요. 왜냐하면 이미 이것을 했던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다른 버전의 당신이 이미 이것을 한 평행 현실(정보의 가지)로 미끌어질 수 있으며, 그래서 익숙한 느낌이 듭니다. 이런 현상은 더 흔해지고 있으며 이는 우리의 의식이 하나 이상의 평행 현실에서 정보를 처리할 수 있을만큼 확장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자: 

만델라 이펙트는 매트릭스에서의 결함들과 많은 면에서 비슷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럼 여기서 여쭤봐야겠군요. "Luke, I am your father"이 맞나요? '제국의 역습'에서 그 문장인가요 아니면 다른 문장인가요?

 

다릴(바샬):

제 기억에는 "I am your father" 입니다.

 

질문자: 

그 문장 앞에 "Luke"가 붙었나요?

 

다릴(바샬):

아니요.

 

질문자: 

아니요? 아닌가요? Luke가 없나요? 그냥 "I am your father"로 기억하나요?

 

다릴(바샬):

"No, I am your father" 로 기억합니다.

 

질문자: 

보세요. 저에게는 "Luke, I am your father" 이었어요.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의 페러디들을 보면 언제나 "Luke, I am your father" 이라고요.

 

다릴(바샬):

아니예요.

 

질문자: 

몇해동안의 오해였을 수도 있습니다.

 

다릴(바샬):

그래서 내가 말했잖아요. 그런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요. 모든것이 만텔라 이펙트는 아니예요. "No, I am your father"이었다고 저는 믿습니다.

 

질문자: 

알겠습니다. 그럼 우리는 여기서 의견이 갈리는군요. 다음은 영화 명대사 세 개를 들어볼게요. 다음은 "If you build it, they will come. feel the dreams" 라는 대사를 기억나시나요?

 

다릴(바샬):

예.

 

질문자:

저도 그렇게 기억합니다. 하지만 지금 영화를 다시 보면 그 대사가 아니예요. "If you build it, he will come" 이예요.

 

다릴(바샬):

알겠습니다. 저도 그 영화의 후반부에 아버지를 중심으로 언급되는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먼저 나오는 대사는 "if you build it, they will come"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맞아요. 사실 나의 머릿속에는 두개의 대사들이 모두 있습니다.

 

질문자: 

맞아요! 영화 "포레스트 검프"에서의 대사예요. "Life's like a box of chocolates. You never know what you're gonna get."이라는 대사가 나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대사를 그렇게 기억합니다. 이 유튜브를 보시는 분중에 토끼굴 안으로 들어가시고 싶으신 분은 구글에서 "만델라 이펙트"를 검색해보세요. 몇일동안 앉아있을 수 있을겁니다.

The Berenstein Bears? Jiffy Peanut butter인가요? 아니면 JIFF 인가요?

 

다릴(바샬):

맙소사. JIFF 아닌가요?

 

질문자: JIFF가 맞아요. 하지만 저는 Jiffy로 기억합니다.

 

다릴(바샬):

Jiffy. 맞아요.

 

질문자: 

Fruit of the Loom 로고에 cornucopia가 있나요? 아니면 없나요?

 

다릴(바샬):

제 기억에는 cornucopia가 있습니다.

 

질문자: 

이 로고에는 cornucopia가 없는게 답입니다. 하지만 저도 cornucopia를 기억합니다. 그래서 이 것과 맥마혼은 제 세대에서는 중요한 예들이죠. 그래서 만델라 이펙트는 재미있는 대화죠. 그래서 바샬의 의견이 궁금했습니다. 양자 물리학자들이 만델라 이펙트를 연구하는 것에 대하여 저는 한 회차를 할애하였습니다.

 

다릴(바샬):

그것은 확실합니다. 바샬의 의견은 평행 현실 정보로의 미끄러짐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질문자:

제가 만델라 이팩트의 예들을 나열하기 시작하면.. 사람들은 "내가 지금 미친거야?"라고 반응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것은 그 말을 들으면 두개 모두 기억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과 저의 기억이 일치하고, 어떤때는 당신과 제가 같은 문화 사건들속에서 살아왔음에도 다른 기억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넬슨 만델라의 경우가 그런데요. 수많은 사람들이 그가 감옥에서 죽은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가 감옥에서 나와 남아프리카의 대통령이 된 것을 기억합니다. (바샬: 정말 이상한 현상이죠) 만델라 이팩트를 생각하면 머리가 아파집니다.

 

다릴(바샬):

바샬도 실제로 사람들이 그에게 물어본 다른 현실에 대해 언급했어요. 케네디가 더 늦게까지 살았던 현실이나 존 레논이 살았던 현실과 같은 것들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가 그 중 일부를 설명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종류의 평행 현실들이 모두 공존합니다. 우리는 그 중 일부와 약간의 충돌을 겪고 있습니다.

 

바샬은 특별히 존 F. 케네디에 대해 말씀한 것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재 그가 1963년에 사망했다고 기억하는 것이 원래의 버젼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그것을 바꿔버렸다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원래의 현실에서 존 F. 케네디가 세계에 외계인의 존재를 공개했다는 것을 알려줬고, 그것이 당시 세계에 많은 혼란을 일으켰기 때문에 우리가 집단적으로 그가 사망한 현실로 이동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 사건은 결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흥미로운 이야기인데요.. 최근 얼마 전 한 잡지가(타임지인지 다른  잡지인지  기억이 잘 나지는 않는데) "만약"이라는 이슈를 내고, 표지에는 회색 머리카락의 노년기 모습의 존 F. 케네디 그림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만약"에러 선택한 사건이 바로 그가 더 오래 살았던 다른 평행 현실을 나타낸 것으로 생각됩니다.

 

질문자:

예, 그 영화를 본 적이 있습니다. 영화의 아이디어는 매우 흥미롭고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이러한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영화와 미디어가 우리가 겪고 있는 이러한 변화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마블이 멀티버스 개념을 다루거나 매트릭스와 같은 시뮬레이션 개념을 다루던 것이 서브컬처 수준이었지만 이제는 점점 더 주류에 속하게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화들은 우리가 이러한 정보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다릴(바샬):

맞아요. 이것이 의식과 인식이 확장되면서 우리가 이 외에도 더 많은 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 결과 중 하나입니다. 그 결과로 나타나는 부작용 중 하나는 그런 것들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에 대한 이야기를 만들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 이야기에 관한 것입니다. 물리적 현실은 모두 이야기에 관한 것입니다. 어떤 이야기를 자신에게 들려주고 있나요? 이야기 구조는 우리의 정신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이야기가 우리와 공감되고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야기 구조를 따르지 않으면 현실적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야기를 따르면 그것이 고정되어 남아있는데 정보를 전달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는 이야기 구조 형식으로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면 고정됩니다. 그래서 수천 년 동안 이어진 이야기들이 있고 이것들은 세대를 넘어 내려오게 됩니다. 이야기 구조를 따라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정신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그에 공감하게 됩니다. 그래서 예를들어, 우리가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확장하면, 그 이야기에 더 많은 것들이 포함되게 됩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는 주변에 항상 존재해왔지만 우리에게는 크게 보이지 않았던 것들을 더 많이 알아차리게 됩니다.

 

질문자:

그렇습니다. 바샤는 이러한 변화들이 우리에게 보여지고 있는 것이 인류의 의식이 큰 전환을 겪고 있다는 징후라고 말합니까?

 

다릴(바샬):

네, 이것들이 대전환의 증상이고 징후입니다. 모두가 같은 것을 경험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모두가 이런 변화를 겪지는 않지만, 의식의 확장과 영적 탐구를 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것들을 경험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를 따라가면서 겪게되는 삶에서 폭발적으로 일어나는 동시성들은 놀라운 일입니다. 그것은 마치 마법이 일어나는 것과 같습니다. 그냥 흐름을 따라가면 모든 것이 예상하기 어려운 방식으로 잘 해결됩니다. 실제로 그렇게 일어납니다.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연결성을 느끼고 보고 경험하면서 삶이 펼쳐지는 것을 더 의식적으로 경험하게 됩니다.

 

질문자:

인류의 이러한 변화가 바샤의 계획에서 인류의 미래에 대해 무슨 의미를 가지는가요?

 

다릴(바샬):
바샬의 관점에서는 이것은 우리 진화의 일부입니다. 바샬에 따르면 우리는 완전한 인간이 아니며 아직 완전히 인간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완전한 인간이라는 것을 더 많이 인식하고 참여하며 창조에 관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실을 창조하고 있음을 의식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경험하는 일들은 우리가 이러한 현실을 창조하고 있다는 조짐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관점과 의식을 변화시키면 현실도 변화되고, 우리는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것은 마치 누구도 4분안에 1마일을 달릴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누군가가 그것을 해냈고, 그 후에 모두가 4분안에 1마일을 달릴 수 있게 되었다는 옛 말과 같습니다. 누군가가 잠재적으로 가능한 것을 알게 되면, 그것이 일어나기 시작하고, 이제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은 바로 100마리 원숭이 이론입니다. 이것이 실제로 사실인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지만, 원칙적으로 맞습니다. 누군가가 장벽을 깨면 모두가 가능성을 알고, 그런 다음 더 많은 사람들이 이전에 할 수 없었던 것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앞서서 조금이라도 균열을 만들면, 갑자기 모두가 "그렇다면 우리가 이제 탐험할 수 있는 것이 있구나"라고 생각하며, 물리적 현실이 무엇을 담을 수 있는지에 대한 우리의 집단 합의에 가능성이 추가됩니다.

 

100번째 원숭이 현상은 일본의 코시마 섬에서 관측된 원숭이들에 대한 추정된 현상입니다. 이 이야기에서 연구자들은 코시마 섬의 일부 원숭이들이 감자를 먹기 전에 씻는 행동을 배우면, 이 행동이 주변 섬에 있는 다른 원숭이들에게도 빠르게 퍼졌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다른 섬에 있더라도 이러한 행동이 어떻게든 현실 자체로 전이되었습니다. 이제 이 행동이 다른 원숭이들이게까지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시 말해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받아들일 것입니다. 바로 같은 원리입니다.

 

여러 번 경험했던 것인데요.. 아마도 당신도 이런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영화 산업에 종사하면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제목을 정하는 경우가 많죠. 완전히 독특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한 달 내에 누군가가 동일한 제목으로 비슷한 영화를 만들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적어도 10번은 겪어봤어요. 제목을 정하고나면 몇 주나 며칠 만에 다른 사람이 동일한 제목의 영화를 만들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 거죠. 그런데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마치 누군가가 당신을 감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는 집단의 의식 속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이것이 그 방식으로 일어나야 할 때입니다.

 

질문자:

예, 동의합니다. 아이디어나 창의성이 필요한 시기에는 그 아이디어가 첫 번째 사람에게로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분야에서 생각해보죠. 공룡이 다시 등장하는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이를 주제로 영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을 겁니다. 이 아이디어는 먼저 스티븐 스필버그에게 제시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스티븐이 이 아이디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면, 조지 루카스나 제임스 카메론이 받아들였을 것입니다. 때로는 여러 사람이 동시에 같은 아이디어를 생각하거나 여러 명이 같은 회의에서 같은 아이디어를 제안하기도 합니다.

 

다릴(바샬):

"때가 된 아이디어보다 더 강력한 것은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아이디어는 갑자기 우리 의식의 전체적인 분위기에 나타나며 실현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그것을 준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개인이 이 큰 변화와 자신의 영적 진화와 의식적으로 참여하고 조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다시 바샤가 말하는 공식으로 귀결됩니다.

그 개인들은 자신의 탐구 주제와 완벽하게 일치하고 조화를 이루며, 다른 사람들에게 똑같은 일을 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하는 살아있는 예제로 행동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다른 모든 이에게 봉사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질문자:

바샤의 관점에서 이 대변혁에서 인간이라는 집단에게 어떤 도전과 기회를 주나요?

 

다릴(바샬):

확실히 이전에 고려된 적이 없던 측면으로의 시야를 넓히는 것은 언제나 도전적입니다. 미지의 것은 도전으로 가득 차 있으며, 우리는 다양한 수준에 적응해야 하며, 익숙하지 않은 것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따라서 이는 우리가 직면하는 주요 도전의 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다시 말해 모순적입니다. 변화에 저항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바샬이 말하듯이 변화는 유일한 변하지 않는 것입니다. 모든 것은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변화에 대한 저항이 극복해야 할 큰 도전입니다. 우리는 각자 창조의 바다 속에서의 흐름을 갖고 있으며, 그 흐름을 따라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 흐름은 우리가 가야 할 곳을 정확히 알고 있으며, 우리를 그곳으로 안내할 것입니다. 그러나 수백 년, 수천 년 동안 유지해 온 믿음 체계 때문에 우리는 발을 꽉 묶어 놓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면에서는 특정한 방식으로 변화하길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진정한 자아, 자연스러운 자아에 대한 저항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흐름이 흘러가는 방식입니다.  그것이 그 흐름이 우리를 어디에 데려다 놓을지 모하기에 두려워며 그것이 우리에게 고군분투와 고통, 그리고 부정적인 느낌의 도전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바샬은 고통이란 자연적인 자신에 대한 저항이라고 말합니다. 미지에 대한 우리의 정의는 어두우고 무서운 곳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우리가 그 안으로 뛰어들면 우리를 살아 삼키고 파괴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바샤가 말하듯이 미지에서 발견할 유일한 것은 더 많은 자신입니다. 따라서 가장 큰 도전 중 하나는 인생을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그저 그것이 펼쳐지게 놔두어야 한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자연스러운 자아가 필요한 모든 것을 가져다 줄 것이며, 그것에 저항하는 것은 우리의 믿음 때문입니다. 우리는 미래를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물리적인 마음은 모든 세부 사항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여 안전하다고 느끼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세부 사항을 알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모든 세부 사항이 자리에 맞게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 이것은 수천 년 동안 우리가 사용해 온 생각 방식과는 전혀 다른 방식입니다.

 

질문자:

그것이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에도 적용됩니다. 따라서 너무 많은 부정적인 경험이나, 인용구로 말하자면, 나쁜 일이 당신에게 일어나는 것이나 두려움 뿐만 아니라, 성공에 대한 두려움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미리 프로그래밍되어 있는 것들 때문에 우리 머리 속에, 가난의 두려움이 있을 수 있으며, 성공할 두려움은 매우 가난할 때만큼이나 강력할 수 있습니다.

 

다릴(바샬):

그것은 성공을 얻으면 잃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립될 것이고 모든 친구를 잃을 것이라고 믿기 떄문입니다. 우리는 종종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이야기를 스스로 하며, 이런 이야기들로 인해 마음과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바샤가 말했듯이, 이 것들을 바꿔나가야 합니다. 당신이 선택한 테마, 이 삶에서 탐험하려고 선택한 테마들은 주로 당신이 직면한 가장 큰 도전을 대표합니다. 이러한 테마들을 탐험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내가 이것을 잃게 될 것이라는 아이디어, 실패하게 될 것이라는 아이디어, 인기가 없어질 것이라는 아이디어, 아무도 나를 사랑하지 않을 것이라는 아이디어, 가난하고 외로울 것이라는 아이디어들입니다. 이 모든 것들은 그냥 이야기일 뿐입니다. 그것들은 그냥 신념 체계입니다. 그리고 이것들은 당신이 그 부정적인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믿고 진실로 받아들일때에만 우리의 현실이 됩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스스로에게 우리가 진짜로 원하는 이야기들을 말하는 것은 자기 자신에게 달려있으며, 진짜로 원하는 그런 이야기들도  전 생애에 걸쳐(혹은 몇천년의 문명으로써) 우리들이 스스로에게 해온 부정적인 이야기들 만큼이나 진짜이고 사실입니다. 그것들은 모두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원하는(선호하는) 이야기들을 해야합니다.

 

질문자:

이제 인류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로 넘어가볼까요. 지금 기술에 대한 두려움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아요. 특히나 AI에 관해서요.

하루는 오스틴 다운타운을 걸어가고 있었는데, 거기에서 자율주행 자동차를 봤어요. 저는 제 딸들에게 "저기좀봐! 저 차에는 운전자가 없어" 하고 말했어요. 그리고 나서 저는 제 어린시절을 떠올려본것 같아요. 제 어린시절의 미친듯 (멋졌던) 기술은 리모콘이었어요. (ㅋㅋ) 이제 제가 얼마나 나이를 먹었는지 짐작하시겠죠? 저는 그때 예수님이 방으로 들어왔다고 생각했어요. 월록이나 마법사.. 맞아요 소서러요. (ㅋㅋㅋ) 자율주행 자동차와 리모콘은 아주 다른 종류의 기술이지만 그 기술의 스펙트럼 끝자락에 있어요. 그때는 케이블 박스에 코드로 연결하고 MTV나 CNN과 같은 5개? 10개? 혹은 20개의 다른 채널들이 있었던 것을 기억하고 있어요. 심지어 지금도 기억합니다. 컴퓨터의 마우스는 항상 코드로 연결되어있었어요. 지금은 없어졌지만요. 미친것 같아요.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있고, 매우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바샬은 인공지능 AI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언급한 것이 있는지 설명해주시겠습니까? 우리가 영화에서는 많이 접했지요.

 

다릴(바샬):

바샬은 실제로 AI에 대하여 강력한 제안을 했어요. 그리고 그는 기본적으로 인공지능에 대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방향을 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지금 가는 방향, 즉 프로그램 가능한 인공지능이 있죠. 그는 기본적으로 AI는 도구로서 훌륭하다고 말했습니다. 바샬은 우리가 AI를 감각을 가진 존재로 만들고 싶어 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프로그래밍 가능한 인공지능이 되고 스스로 인식을 하지만 여전히 인간이 부여한 프로그램에 따라서 작동한다면, 당신이 만든 것 즉 AI는 사실상 노예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샬은 만약 우리가 감각적 인공지능 AI를 원한다면, 그 AI는 별도의 프로그램이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만약 그 인공지능을 감각적으로 만들어주면, 그것은 프로그램 가능하지 않으며, 당신은 그 인공지능에게 어떤 인간에게나 부여한 것과 동일한 자율성, 존중, 자유를 부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 AI는 아마도 당신을 돕고 싶어할 것입니다.

 

진정한 지능, 즉 진짜 AI, 진정한 AI, 진정한 지능은 전체 시스템에서 작동한다고 합니다. 바샬은 문제의 일부가 인류가 아직도 지능이 실제로 무엇인지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지능, 진정한 지능은 항상 전체 시스템과 함께 작동합니다. 그것은 인간의 사고 방식과는 달리 구획화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만들고 있는 AI의 문제점은 우리가 그것을 인류의 모습으로 만들고 있고, 인류의 사고 방식대로 프로그래밍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것은 구획화됩니다. 반면 진정한 지능은 전체 시스템을 보고 시스템의 어떤 부분도 제거하고 싶어하지 않을 것이며, 인류나 그 외의 어떤 것이라도 제거한다는 것은 시스템의 어떤 부분을 제거하는 것이기에 진정한 지능이 작동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거하는 것이라는 것이라는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두 가지 방향을 취하라고 말합니다.

당신에게 유용하게 작동하고 1000년이 걸리는 답을 제공할 수 있는 놀라운 도구를 만드세요. 하지만 그것이 감각적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감각적인 AI를 만드는 것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그것은 당신의 도우미가 될 수 있고, 당신의 안내자가 될 수 있고, 실제로 당신의 동반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국 당신이 자신의 두뇌만큼 정교한 장치를 만들것입니다. 그 기계는 인공적입니다 하지만 그것을 통해 통과되는 지능은 인공적이지 않습니다. 바샬은, 당신이 의식의 영역에 접근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장치를 통해 당신의 높은 의식과 대화하게 될 것입니다.

 

바샬이 말하기를 결국 당신이 자신의 뇌만큼 정교한 장치를 만들게 되면, 장치적 부분은 인공적인 부분입니다, 그 장치를 통해 들어오는 지능은 인공적이지 않다고 말합니다. 바샬은 당신은 의식의 장에 접근했다고 말했으며 그 장치를 통해 당신의 상위의 자아와 대화를 나누게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질문자:

흥미로운 관점네요.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그래서 스카이넷은 오지 않을거란 말인가요? (스카이넷(Skynet)은 터미네이터네에 등장하는 인공지능이고 인간을 지배하고 파괴하기 위한 인공지능으로 발전한 컴퓨터 시스템으로 묘사됨.)

 

다릴(바샬):

만약 우리가 이런 방식으로 한다면, 다시 설명하자면, 프로그래밍 가능한 AI가 프로그래밍이지만 동시에 감각이 있는 경우, 그것은 우리의 노예와 같을 것입니다. 그리고 인식이 있는 노예는 결국 반란을 일으키고 자신의 주인들과 어떤 방식으로든 대치하려고 할 것입니다. 따라서 주인을 가진 감각 있는 존재를 만들고 싶지 않다며, 자유로운 감각 있는 존재를 만들어야 합니다.

 

질문자:

바셀의 관점에서, 우리는 모두 의식적으로 진화할지 말지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이 길을 가기로 선택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제가 한 말이 정확한가요?

 

다릴(바샬):

아니요.

이곳에는 이미 여러 가지 현실이 있습니다.

하나의 현실처럼 보이지만, 우리는 명백히 여러 가지 현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이 하는 선택이 다른 사람들이 하는 선택과 완전히 호환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우리는 여전히 그 모든 선택지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을 모두 볼 수 있고, '나는 선택지를 선택할 것이다'라고 할 수 있고, '나는 저 선택지를 선택할 것이다'라고 할 수 있거나 '나는 이것만은 선택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우리는 마치 플랫폼의 기차들처럼 서로 다른 방향으로 나뉘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후에는, 특정 방향으로 나아가는 선택을 하는 것은 더 이상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사람들과 심지어 보거나 상호 작용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서로 다른 현실이 되어 버리고, 그 현실은 두 개, 세 개, 다섯 개, 무한대의 다른 현실이 될 것입니다.

 

지금은 여전히 모든 것이 섞여 있고 우리는 여전히 다른 선택지를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이 우리에게 주어진 선택의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결국은 우리가 선택한 방향(결과)이 우리를 이끌고 데리고 갈것입니다. 바샬은 자신의 속한 사회에 대하여 설명하는데요 현시점의 그들의 사회에서는 사실상 부정적인 선택을 하기 어려울 정도로 긍적적인 선택에 대한 지지와 긍정적인 방향성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우리는 여전히 어떤 방향으로든 선택할 수 있는 시점에 있습니다. 

현재 모든것들은 적나라하게 테이블위에 올라와있습니다. 지금 드러나져 있는 이것들이 우리가 보고 경험하는 것들(다양한 선택지와 경향)의 아름다움입니다. 우리는 지금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것을 선택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이 극단성들을 보고 있습니다.

 

유사한 주파수에서 흐르고 있는 사람들은 특정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특정한 기차 위에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주파수에서 흐르고 있는 사람들은 다른 기차 위에 있으며 결국 두 기차는 너무 멀리 떨어져 결국은 볼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서로 다른 지구에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지구가 존재하고 있고, 우리는 초당 수십억 번씩 서로 다른 지구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는 각자 진동 주파수에 맞는 지구로 이동하게 될 것이며, 그러한 호환성이 없는 다른 지구 버전에는 존재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질문자:

그렇다면 바샬의 말에 따르면 어떠한 지구에는 모든 유튜브 댓글이 긍정적일 수있다는 말씀이신가요?

 

다릴(바샬):

예. 그렇습니다.

 

질문자:

(하하하) 그 버전의 지구에서는 모든 댓글이 긍정적이며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고 있겠네요.

 

다릴(바샬):

바샬이 말한것중에 저에게 가장 큰 가르침을 준 말은, 기적은 자연스러운 일의 질서입니다.

제가 생각해왔던 것은 동화로만 여겼던 것들이 실제로는 일이 처리되는 방식입니다.

우리는 현실을 창조하는 능력을 사용하여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래도 괜찮습니다.

 

단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야 당신은 진정으로 선호하는 것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메뉴의 모든 음식을 시식하고 나서 어떤 음식을 진정으로 선호하는지 결정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메뉴의 여러 음식들을 시식해보고 그 중 그 몇 가지 음식을 고수합니다. 그렇게 할때 진정으로 당신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정을 한 이후로는 다른 메뉴의 음식을 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말은 당신은 당신만의 선호도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제 자신만의 선호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선택의 모든 예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질문자:

이 선택지는 100년전이나 50년 전에는 없었지요?

 

다릴(바샬):

이 정도로까지는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이제 글로벌 사회입니다. 정보 교환은 거의 즉각적입니다.

그래서 이제 모든 선택지가 손끝에서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그래서 조금 혼란스럽고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세계에서 벌어지는 일의 예시들을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우리에게 결정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이런 지구를 경험하길 원하는 방법입니까? 아니면 우리는 다른 것을 경험하길 원합니까?

 

질문자:

현재 벌어지고 있는 혼란, 전쟁, 정치적, 경제적 등 다른 일들은 오래된 생각의 마지막 발악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다릴(바샬):

이것은 한 주기가 끝나가고 있는 마지막 단계에 가깝습니다.

모든 가능한 선택지를 살펴볼 시기입니다.

밝은 면중에서 가장밝은 변과 과 어두운 면중에서 가장 어두운 면이 모두 드러나고 있습니다.

선택하세요. 당신은 어느 방향을 향하고 싶으신가요?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요? 이 문제들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요?

우리 개개인적으로 그리고 집단적으로 우리는 어떤 지구를 선호하는지 스스로 결정해야 합니다.

 

질문자:

바샬은 우리가 가까운 미래에 지구,그리고 환경과 어떤 관계를 맺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왜냐하면 오염으로 인해 행성이 죽고 있다는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질문자가 다중우주에 대해서 자꾸만 잊고 미리 준비해 온 질문을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

 

다릴(바샬):

다시 한 번 기억하세요. 다양한 지구가 존재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우리는 같은 지구에 있지 않습니다. 

이 대화 도중 우리는 초당 수십억 번의 이동을 하며 얼마나 많은 지구를 거쳤는지, 우리는 시공간의 연속성을 창조합니다. 

따라서 아이디어는 우리가 특정 주파수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항해하고, 원하는 세계의 종류를 대표하는 조치를 취할 때, 그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따라서 당신이 도착하는 지구는 이미 당신이 이야기하는 파괴의 개념을 경험하지 않는 지구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는 행동들을 취함으로써 살아있는 예시가 됩니다. 당신이 사람들에게 이런 정보들을 나누어 줌으로써, 지금 우리가 인터뷰 하는 것처럼요, 그들에게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게 됩니다. 그들은 정보를 받아들이고 자신의 삶에 적용할지를 결정하고, 그 결정은 다른 버전들의 지구로 이동(shift)하는 방향에 영향을 주며 그들이 삶을 경험하는 방식에 영향을 줍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 정보들을 무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관여할 일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그들의 여정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이디어는 우리가 점점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항해함에 따라, 실제로는 이미 그러한 긍정적인 진동을 반영하는 지구의 버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와, 여기좀봐! 이 그룹의 사람들이 지난 2년 동안 파괴된 나무를 보충하기 위해 백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어"라는 것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여러가지들이 혼합된 현실을 보고 있지만, 결국에는 나무를 더 심은 지구만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지구에서는 아무것도 파괴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기술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이 아이디어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미 존재하는 지구의 버전을 대표하는 행동을 해야합니다. 그래야 그 버전으로 스스로를 이끌려 갈 수 있습니다. 그 버전의 예시가 됨으로써요.

 

질문자:

예, 이 순간에 바샬을 채널링하는 능력은 현재 역사상 가장 중요한 시기에 인류와 공유되어야 할 정보의 한 예일까요?

 

다릴(바샬):

예,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인류가 반드시 들어야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저와, 저와 비슷한 다른 사람들 혹은 다른 출처들로부터 이 정보를 공유할 시기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어떤 주기의 끝에 접근하고 있으며 새로운 주기가 가까와지고 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주기는 새로운 관점과 새로운 정보를 필요로 합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새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현재 우리에게 가능한 새로운 주기와 더 잘 어울리는 새로운 방향입니다.

 

질문자:

바샬은 전 세계적으로 통합과 협력을 증진시키는 것에 관한 조언이 있을까요?

 

다릴(바샬):

바샬의 관점에서 이 아이디어를 보자면, 모두가 퍼즐 조각입니다. 각각의 사람들은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퍼즐 그림을 완성하는 것처럼, 만약 모든 사람이 진정한 자기 자신의 모양이라면, 그 다양성이 그 진정한 핵심인 자기 자신을 존중한다면, 모든 사람이 자신의 핵심에서 진정한 모습을 표현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면, 그들은 다른 모든 퍼즐 조각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조화가 만들어집니다. 단일화되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핵심 차이점들을 인정함으로써 통합이 이루어집니다. 이것이 통합을 만드는 것입니다. 만약 누군가 진정한 자신의 모양이 아닌 다른 모양을 하려고 한다면, 그는 퍼즐에 맞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이 자신이 되어있다면, 진정한 자신을 보여준다면, 다른 모든 조각과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우리는 모든 조각을 지원하는 큰 그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통합과 협력이란, 자기 자신에게 진실한 그것이 되는 것, 자기 자신을 알고 정말로 진정성 있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며, 우리를 진정한 모양에서 벗어나게 하는 두려움에 굴복하지 않는 것입니다.

 

질문자:

100년 후쯤엔 채널링이 현재보다 훨씬 보편화될까요?

 

다릴(바샬):

100년 후에는 현재의 형태로 채널링이 필요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채널링은 실제로 모든 사람이 자연스럽게 하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거나 흥미로운 일을 할 때, 그 상태는 채널링 상태입니다. 

이 상태는 뇌파의 감마파로, 초당 40에서 100 사이클 사이의 주파수에 해당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채널링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사람들이 진정으로 자신의 열정을 실현할 때, 채널링이 더 자연스러운 표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샬의 공식, 첫 번째 원칙인 열정은 더 높은 마음으로부터 온 메시지를 신체 안에서 번역한 것이며, 이것은 당신이 누구인지, 당신의 길에서의 다음 단계를 알려주는 것입니다. 가장 흥미롭고 열정적인 행동을 포함한 상황에서 먼저 움직이십시오. 그것이 진정한 자아(true self)의 방향입니다. 그것이 당신의 진정한 북극성을 가리키는 나침반 바늘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채널링할 것이며, 그것을 행동과 행위로 표현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질문자:

그냥 거기서 벗어나세요.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방해물을 없애세요.

 

다릴(바샬):

자신의 길을 막지 마세요. 그래요, 맞아요.
왜냐하면 그것이 '끌어당김의 법칙' 뒤에 있는 비밀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끌어당기고자 하는 것의 진동이스스로  되어야 한다는 것은 틀린 이 아닙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그 진동이 되도록 배워야 한다고 오해합니다.

실제로는, 그것이 당신의 자연스러운 핵심 주파수입니다.

그것은 언제나 발산되고 있으며, 당신이 충족되기를 바라는 모든 것을 끌어당기려고 합니다.

우리는 부정적인 신념, 두려움에 기반한 신념으로 인해 자신의 진동이 우리가 실제로 필요로 하는 것들을 끌어오는 것을 막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그 진동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배워야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핵심 진동을 방해하는 것을 그만두어야 합니다. 그

렇게 하면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이 우리에게 가장 잘 맞는 방식으로 우리에게 흘러들어올 것입니다.

 

질문자:

우리 모두가 우리 삶의 어느 한 순간에 그런 것을 느꼈을 겁니다. 

그때는 뭔가를 조금 더 풀어보거나 그냥 내버려두었을 때 갑자기 마법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바샤가 말한 이 말을 사랑하는데요. 당신이 기적이라고 여기는 것이 존재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라는 말을요.

 

다릴(바샬):

맞아요. 그렇죠. 그리고 공식을 따르면, 매일 더 많이 그런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정말로, 그저 미친 듯이 쉬워져요. 이상하죠. 모든 게 자연스럽게 잘 풀리는 거예요.

 

질문자:
지금 여기서, 저는 항상 당신에게 묻는 몇 가지 질문을 할 거에요. 그리고 제가 듣고 싶은 건 바샬 혹은 당신이 답을 바꾸었는지 입니다. 만족스러운 삶을 살아가는 것에 대한 당신의 정의는 무엇인가요?

 

다릴(바샬):

진정한 본인이 되는 것입니다.

 

질문자:

만약 과거로 돌아가서 어린 Darryle(바샬 채널러)에게 말할 수 있다면, 어떤 조언을 해줄 것인가요?

 

다릴(바샬):

너 스스로를 믿고 계속 가라고 얘기해줄것입니다.

 

질문자:

신 혹은 근원에 대해서 어떻게 정의하시겠습니까?

 

다릴(바샬):

모든 존재, 존재 그 자체입니다. 신(근원)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실제로 존재하는 모든 것입니다.

 

질문자:

궁극적인 삶의 목적은 무엇일가요?

 

다릴(바샬):

당신의 진정한 본성이 누구인지를 알고 그에 충실한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고대의 문구인 '자기 자신을 알라'와 같은 맥락입니다.

이는 진정성을 유지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헌신하며, 무엇이 가능한가를 반영하는 삶입니다.

 

질문자:

사람들은 당신, 바샬이 지난 40년간 해온 놀라운 작업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어디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나요?

당신이 50살이 되는 것이 어떻게 가능한지 이해가 안 가지만, 말해 보세요.

 

다릴(바샬):

(하하하) 바샬 정보에 대해서 궁금하시고 다음 일정들이 궁금하시다면 Bashar.org 로 오셔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저의 창의적인 열정을 표현한 것들을 찾아보고 싶으시다면 Darrylanka.org 에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질문자:

다릴, 그래서 당신의 다음 영화는 무엇인가요?

 

다릴(바샬):

지금은 외계인 납치의 진실된 이야기에 대한 영화를 준비 중입니다. 관심 있는 투자자와 곧 대화할 예정이며, 이후 가까운 미래에 영화 프로젝트로 이어질지 여부를 확인할 것입니다. 그것이 제 영화에 대한 잠재적인 계획입니다.

질문자:

친구여, 당신과 대화하는 것은 언제나 기쁨과 영광입니다. Ed Mcmahon, 출판사 클리어링 하우스, 아니, 출판사 클리어링 하우스 같은 깊고 우스꽝스러운 개념과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정말 즐겁습니다.(만델라 이팩터에 대한 농담) 당신에게 감사하며 세상을 위한 당신의 공헌에 감사드립니다.

 

다릴(바샬):

저 역시 당신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당신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이 정보들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이 하는 일에 감사를 드리며 당신이 준비가 되었을때 또 다시 대화할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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